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tip

삼각대 vs 셀카봉, 여행갈때 뭘 가져가야할까? (유럽여행)

삼각대 vs 셀카봉, 여행갈때 뭘 가져가야할까?


 이번년 세계적인 히트를 친 상품으로 셀카봉이 뽑혔다네요^^ 한국에서도 엄청난 인기였죠. 꽃보다청춘 시리즈에서도 나오고 여러 방송에서 나온 덕분인지, 아니면 인터넷 열기인지 몰라도 돌아다닐때 한국인 관광객 분들이 셀카봉들고 다니시는 분들이 적지 않았어요.

 

  지난번에 삼각대, 유럽여행 갈때 가져갈까? 말까? <관련글 바로가기> 를 올렸는데 오늘은 삼각대vs셀카봉, 여행갈때 뭘 가져갈까? 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해요.

 

* 주의 *

이번 이야기는 셀카봉 이야기라 유난히 셀카가 많아요ㅠ_- 못난 수우판다지만 좀만 참고 읽어주세요 흑흑

 

 

 

 

 

 삼각대에 비교해 셀카봉 어떨까? 셀카봉의 장점!

 


 셀카봉의 장점하면 셀카와는 달리 내사진을 간편하게 찍을 수 있으면서도 주변 배경도 들어간다는 점이 장점인것 같아요. 삼각대야 거리를 내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지만, 셀카봉도 상당히 넓게 찍힌답니다.

 

 

 

 셀카봉 없이 셀카를 찍었을때, 대부분의 카메라의 경우 혼자찍으면 모를까 둘이찍으면 얼굴이 꽉~ 차죠. ( 물론 렌즈등을 화각이 넓은 렌즈로 바꾸시면 되지만 돈이.. ) 그에 반해 셀카봉을 꼈을때

 

 

 둘이 찍어도 상당히 넓은 뒷 배경이 나와요^^ (윗 사진과 같은 카메라 같은 렌즈입니다. nex5 기본렌즈) 그래서 여행지 가서 셀카봉없이 셀카찍으면 분명 여행지 가서 찍은건데 서울인지 유럽인지 알수없는 사태를 셀카봉은 방지해주죠.

 

 

익숙해지면 이정도로 높게도 올려서 찍을 수 있어요^^

 

 또하나 셀카봉의 장점! 바로 여러가지 각도로 찍을 수 있다는 것.

 

 

 

 

  위의 사진들처럼 아래에서 위로, 위에서 아래로 찍으면서 여러가지 생동감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건 셀카봉만의 장점이예요.

 

 그러나 가장 중요한 장점이 남아있죠. 바로 셀카봉은 삼각대에 비해서 가볍고 매우 들고다니기 편하다는 점! 2키로 정도인 삼각대에 비해 셀카봉은 500그램도 안되서 가지고 다니기에 정말 편리해요. 뿐만아니라 펴고 접을 때도편해요. 쑥~ 하고 펴서 쑥~ 하고 집어넣기만 하면 된다는!!

 

  그렇지만 다~ 장점만은 아니죠. 삼각대에 비교하여 셀카봉의 단점! 바로..

 

 

 부들부들부들..

 

 봉 하나에 의지해 카메라를 연결시켜야하기때문에 데세랄은 사용이 어려워요. 제가 사용 하는 미러리스로도 저는 사진 찍을때마다 제 온 힘을 팔에 다 집중시킬정도.. 부들부들 떨려서 맨날 미간에 인상잡히기 일수였죠. 다만, 핸드폰촬영이 많으시거나 똑닥이 이용하시는 분들은 전혀 문제없어요. 렌즈딸린 애들은 좀 많이 힘들어요ㅠㅠ

 

 그리고 또 하나 셀카봉의 단점. 바로 초점! 오토로 초점 잡으시는 분들은 큰 문제 없으실수도 있지만 저같은 경우 매뉴얼로 초점잡는걸 좋아해서 고런 부분이 좀 불편했어요

 

 

 

 

 삼각대를 셀카봉에 비교하자면~

 

 삼각대 장점은 역시 여러가지 있겠지만 최고의 장점은!

 

 

야경을 찍을 수 있다는 점! 야경찍으시려면 필수로 삼각대가져가셔야합니다. 물론 물건등에 놓고 찍는 방법도 있으나 대부분의 경우 어려우니 삼각대 가져가셔야해요.

 

 

 

 또 삼각대의 장점은 몸 전체를 찍을 수 있다는 것! 그 점을 활용해서 여러가지 재밌는 사진을 찍거나 건물과 자신을 원하는 자세로 찍을 수도 있어요.

 

 

 그러나 삼각대엔 치명적인 단점이...ㅠㅠ 무겁고 + 펴기 귀찮다는 점!

 

 

 삼각대와 셀카봉은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무거운거 싫어하시면 셀카봉, 야경찍고 싶으시면 삼각대 추천드려요. 사진찍는거 좋아하시면 어느쪽이 됐던 하나는 들고가시는게 유럽여행, 해외여행 추억 많이 남기는 방법인것같아요.

<삼각대 장단점 자세한 이야기 보러가기 click>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