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여행상담/여행질문

여행을 추억하는 방법1, 여행 동영상 만들기.

 

 요즘 여행을 가면 예전과 달리 사진을 많이 찍게 된다. 블로그를 하는 탓도 있지만, 상관없이 사진찍기가 편해져서! 핸드폰으로도 찍고 디카로도 찍고 하니 확실히 예전보다 사진찍기가 편해졌다. 일주일 여행을 가면, 나의 경우 보통 사진이 천장이상 쌓인다. 일부는 블로그 글 올릴때 쓰이기도 하지만, 많은 사진의 경우 사장되고..ㅠ_ㅠ 오래전에 갔던 여행의 경우 사진 대부분 한번도 안보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래서 나의 경우 요즘엔 두가지 방법으로 여행을 추억하고 있다. 나 자신을 위해서도 있지만, 같이간 가족이나 친구를 위해서도 참 좋은 방법.

 

그 첫번째 방법.

 

여행 동영상 만들기

 

 간단히 말하자면 여행에서 찍은 사진과 동영상을 이어붙여서 동영상을 만드는 방법. 페이스북등에 올릴때도 편리하고, 여행 어땠어? 사진보여줘~ 하는 친구들에게 보여주기도 편하고 같이 갔던 친구들에게 보여주면 참 기뻐하는 방법.

 

 대략 나의 경우는 사진 고르고 영상 짜맞추고 하다보면 5시간정도 걸리는 편! 오늘은 얼마전에 간 호주 케언즈 여행 동영상 만드는 걸 보여드릴려한다. ( 일본인 친구들에게 줄꺼여서 일본어 주의>_<)

 

 

 

 

 

1. 젤 처음에 할 일. 사진 고르기

 

 여행에 가서 찍었던 방대한 양의 사진중에서 내가 원하는 사진을 우선 골라서 복사해놓으면 편리하다. 사진 고르는 기준은 그때 분위기가 잘 사는 걸로! 동영상 이다보니 반드시 사진의 질이 굉장히 좋은.. 잘나온 사진보다 분위기가 잘사는 사진 ( 예를 들어 친구들끼리 간거면 재미난 에피소드 있었을때 찍은 사진이라던지 ) 를 고르면 영상이 재밌다.

 

 

 

2. 사진에 글 적어넣기.   

 

 여행다녀온 직후야 그때 뭐 했는지 뭐때문에 이 사진찍었는지 다 기억나지만, 3년뒤에 보면 또 "동영상에 왜..이사진이..?" 이런 경우도 있으니 짧게 글을 남겨주기. 장소라던지, 있었던 일이라던지! 나같은 경우 컴으로도 작업을 많이 하지만 어플로도 많이 하는 편.

 

여행을 가지 않은 사람도 보면 알기 쉬운게 또 이 작엄을 하는 이유. 그러나 사진이 많을 경우 이 작업이 제일 귀찮음. ㅠ_ㅠ

 

 

 

 

3 . 동영상 편집

 

 여행가서 찍은 동영상들을 여행 동영상에 넣기 좋게 편집하기. 나는 보통 윈도우 동영상 편집기를 이용하는데 이유는 여러번 써봤기때문에 손에 익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어떠한 컴퓨터에도 무료로 깔수 있어서^^ 누구나 사용가능.

 

 

 

 

 

4. 동영상 만들기

 

 사진을 배치하고 추가로 제목도 써넣고 사진과 동영상을 배치해서 여행 동영상을 만든다. 설명이 필요없을정도로 윈도우 동영상편집기로 하면 간단! 마지막으로 영상을 다 만든다음에 노래를 깔면 영상의 질이 훨씬 좋아진다.

 

 

 

 

 5. 다 만들었으면 자랑하기

 

 유튜브나 페이스북, 카톡등을 통해 지인들에게 보여주기. 특히 여행 같이 갔던 사람들에게 보여주면 완전~ 좋아한다. 다만 사람들에게 공개할 경우에는 친구의 허락은 물론이요, 친구가 너무 창피해하지 않을 사진 넣기!

 

 

 

 

 

 그렇게 완성된 이번 호주 케언즈 여행 동영상 ( 일본어가 나와욤 )

 

 

 

 

 

 

 

물론 프로가 만든것처럼 멋있진 않지만 보면볼수록 즐거움>_< 만들면서도 여행 추억할수 있어서 좋고. 또 다시 그 여행 추억할때 딱 틀어보면 되니까 편리하다. 완전 강추 드려요~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