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홋카이도/오사카교토고베

칸사이(오사카) 맥주공장 견학하기 (아사히, 기린, 산토리)

 

 무료로 즐기는 맥주와 맥주 제작과정 견학


 

 

 

 저 수우판다는 다음주에 오사카에 놀러간답니다. 그래서 남편 쿡펭귄에게 어디 가고싶냐고 물어봤죠.

 

 

 

 

 

  

 

 

 해서 가게된 맥주공장 견학. 수우판다 쿡펭귄 부부는 매우 맥주를 좋아해서 평소에도 맥주를 자주 마시거든요. 특히 한국맥주보다는 다른나라 맥주를 좋아합니다. 일본 맥주중에서 제가 좋아하는 맥주는 에비스. 삿포로 맥주에서 나오는 상품으로 다른 맥주들보다 쪼~곰 비싸요. 삿포로맥주는 이미 삿포로에서 여러번 갔다왔기때문에.. 이번에는 칸사이(오사카) 지방에 있는 여러군데를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도 보시고 한번쯤 견학해보세요!

 

 

1 ) 아사히 스이타 공장

 

 

 아사히(asahi) 맥주공장은 칸사이 지역내에 있는 공장중 가장 오사카시에서 가깝답니다. 사진에 보시면 아시다시피, 오사카시의 약간 북쪽에 자리하고 있죠.

 

소요시간 : 90분
견학내용 : 영상관람->공장견학->시음
참가비 : 무료
시음내용 : 3종류의 맥주를 20분동안 3잔.
예약방법 : 2명이상일경우 인터넷예약 가능. 1명일 경우 전화예약.(http://www.suntory.co.jp/factory/kyoto/inspection/index.html)

 

 

 

2) 기린 고베 공장

 

 

 

 사진 보시면 아시다시피 고베시에서 좀 떨어진 三田駅에서 내려서 셔틀버스를 타고 가야하는 위치에 있습니다.


소요시간 : 60분
견학내용 : 만들어지는 공장 내부견학과 시음
참가비 : 무료
시음내용 : 3종류의 맥주를 3잔까지.
예약방법 : 인터넷 예약 가능하나, 해외에서 오시는 분들은 전화예약. (http://www.kirin.co.jp/entertainment/factory/kobe/tour/)

 

 

3) 산토리 교토 맥주 공장

 우리나라에서도 많이들 마시는 산토리 프리미엄 몰츠를 제조하는 공장입니다.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교토와 오사카시 사이에 있어요^^ 

 

소요시간 : 60분
견학내용 : 공장견학도 할수 있고, 때로는 맥주 관련 강좌도 들을수 있음
참가비 : 무료
시음내용 : 산토리 프리미엄 몰츠 외 1종류 시음가능
예약방법 : 인터넷. 단, 2명이상부터. (https://ssl1.suntory.co.jp/apl/rvs/factory/search?SYSTEM_ID=FKB)

 

 

 

 시간은 대부분 큰 차이가 없고, 모두다 무료! 라서 고민했지만 저희는 오사카시를 중심으로 관광하기 때문에 지하철로 갈수있는 아사히를 택했습니다. ( 아사히 제일 안좋아하는데..ㅠ_ㅠ)

 

 여러분도 자신이 여행하는 코스를 중심으로 공장 선택해서 가셔도 되고 아니면 평소 좋아하는 맥주 공장으로 가셔도 될것같아요. 참고로 모든 투어는 일본어로 진행되고, 외국어 투어를 원하시면 각 공장에 연락해보세요~ 근데 뭐^^ 언어 못알아들으면 어때요. 그냥 보고 마시면 되는거지...>0< 신나네요. 아사히맥주공장 이야기는 다녀와서 말씀드릴게요~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