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홋카이도/작은마을예쁜카페

삿포로 카페 맛집. 오오도리역 후르츠샌드위치 사에라

 과일이 쏙쏙 들은 특이한 샌드위치 그리고 느낌좋은 카페


 후루츠 샌드위치(과일 샌드위치)는 말그대로 샌드위치안에 과일이 들은 샌드위치다. 한국에서는 잘 먹지않는 샌드위치고, 일본에서도 가끔 파는 곳이 있지만 모든 곳이 다 판매하는 것은 아닌 조금은 비주류 샌드위치. 혹시 일본 드라마 팬이시면 고독한 미식가에서 주인공 고로가 맛있게 후르츠 샌드위치를 먹는 장면을 보고 익숙한 분도 계시겠다.


 어느 추운 겨울날, 후루츠 샌드위치로 유명한 삿포로 오오도리역에 붙어있는 "사에라"라는 집을 다녀왔다. 

 


  이 집은 삿포로에서도 유명한 맛집이라고 한다. 삿포로 출신인 친구에게 이곳을 다녀온뒤 " 삿포로에서 유명한 샌드위치집을 갔는데.. 이름이.. " 하니 바로 " 사에라? " 라고 할정도로 다들 아는 집이라고. 연예인도 많이 온다고 한다. 분위기는 소박하고 따뜻한 분위기.




 아침에 가시면 샌드위치+드링크+샐러드 해서 580엔에 먹을수 있다. 나는 후르츠 샌드위치를 먹고싶어서 패스. 




▲들어가는 계단




▲메뉴. 



 실내는 매우 아담하고 고풍스러운 분위기다. 점원들도 나이가 지긋한 집사분위기의 남자분부터 젊은 남자분들까지 굉장히 프로다운 느낌의 분들이었다. 친절하면서도 격식있는 느낌이 분위기만으로도 백점 주고 싶은 곳. 




▲잡지도 잔뜩 구비되어있다.




▲카운터석



▲ 실내

 내가 선택한 후르츠+츠나(튜나,참치)샌드위치. 가격 600엔. 



 음료와 시키면 할인도 있다. 우선 참치 샌드위치와 같이 먹었다. 


마...맛있다.


 참치 샌드위치라는게 만들기가 쉬워보이지만, 맛있게 만들기는 쉽지가 않다. 기름을 제대로 안짜내면 느끼하고, 너무 짜내면 퍽퍽하고, 오이의 크기도 중요하고..그런데 이집꺼는 정말 잘 밸런스가 맞춰져있는 샌드위치였다. 정말 맛있어서 순식간에 먹어치웠다. 




 그리고 드디어 후르츠 샌드위치 냠냠. 후르츠 샌드위치안에는 파인애플 키위 황도 딸기등이 생크림과 들어있다. 이게 식빵이랑 어울릴까? 싶었는데, 엄청 맛있다! 나는 생크림을 별로 안좋아하는데, 생크림이 느끼하지않고 산뜻한 느낌에 과일들도 적당히 산미가 있어서 보드라운 식빵과 잘 어울렸다. 참치 샌드위치가 너무 맛있어서 그냥 참치샌드위치 단품으로 시킬껄! 그랬는데 후르츠 샌드위치 먹고 그냥 후르츠 샌드위치 단품으로 식힐껄..ㅠ_ㅠ 하면서 후회했을 정도.


 이집은 1. 접근성이 좋다(삿포로 갈 분들은 누구나 한번쯤 거치실 오오도리 역에 연결되어있다) 2. 분위기와 서비스가 좋다 3. 맛이 좋다. 이런 의미에서 강추드리고 싶은 곳. 호텔 조식 신청하지 마시고 이곳에서 아침식사 하시면 어떨까? 후회 없으실듯하다.참, 이집은 후르츠 샌드위치(과일 샌드위치) 말고도 타라바가니(털게)샌드위치가 유명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さえら



 찾아가는 법 : 삿포로 오오도리역 출구 19출구 올라가기전 오른편에 연결되어있다. 

 오픈시간 : am8~pm7시(평일) am9~pm6:30 (주말)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