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홋카이도/홋카이도이야기

홋카이도 오비히로 나카사츠나이 미술촌 (롯카테이 미술관 )

건물이 하나의 예술인

나카사츠나이 미술촌




홋카이도는 디저트로 유명한 기업이 여럿 있는데, 그중에 한 회사가 " 롯카테이 " (혹은 롯카테)가 있습니다. 이 롯카테이의 (전)회장은 미술에 관심이 많아 자사 로고도 유명한 화가의 그림을 채용했고, 미술작품을 많이 모아 오비히로에서 가까운 나카사츠나이 ( 차로 30분거리 )에 미술관으로 이루어진 미술촌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숲속의 여러 건물의 미술관을 만들어놓았는데, 오비히로 지역에서 렌터카 여행을 하실경우 가시면 좋을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미술작품보다는, 숲이 굉장히 아름답고 그 숲과 자연을 살린 건물이 아름답습니다.


도착하면 이렇게 너른 뜰이 있는데 아이들이 뛰어놀고 있네요.(잘보이지는 않지만 ㅎㅎ ) 





제가 도착했을때는 이미 단풍이 다 져서 낙엽이 되어있었습니다. 파릇파릇할때 방문하시는것이 더 좋을 것같습니다. 가을에는 뭔가 쓸쓸한 느낌.


단, 겨울에는 운영하지 않으므로 이 포스팅 하단의 운영기간 꼭 체크하고 가세요.




이런 작은 건물들로 된 미술관이 여러개 있습니다. 모든 미술관을 다 갈수있는 입장권과, 일부 미술관만 선택해서 갈수 있는 입장권을 따로 팝니다.





이 장소는 나카사츠나이 미술촌을 대표하는 장소입니다. 미술관이라기 보다 자연을 감상하는 아름다운 건물같은 느낌. 실제로 가보시면 그림들보다는 이렇게 자연이 눈에 들어옵니다. 참고로 이 장소는 북의 대지 미술관(北の大地美術館)에 있습니다. 밖의 아름다운 숲을 바라볼수 있는 장소. 낙엽이 다 떨어진 가운데 붉은 단풍이 눈에 들어오는데.. 일부러 이렇게 심었다는 느낌이 들정도로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이 풍경만으로도 이 장소 오신 보람이 있으실거예요.







미술관에는 롯카테이에서 오랫동안 모은 작품들이 걸려있습니다. 롯카테이는 홋카이도 여행오시는 분들에게 친숙한 거대 과자브랜드(홋카이도와 일부 일본내 공항에서만 판매합니다 ) 인데, 케익 하나에 150엔 200엔에 판매중입니다. 그 저렴한 과자를 모아 이렇게 아름다운 관광명소를 만들었네요.




사카모토 나오유키 생탄110년 기념관. 홋카이도 출신의 사카모토 나오유키 화가의 그림들을 모아논 미술관입니다. 홋카이도의 대지를 많이 그린 화가입니다.





자연뿐만 아니라 큰 그림에 빨려들어가듯 건물을 디자인해서 미술작품에도 집중할 수 있도록 건물을 정말 잘 지었습니다. 가보시면, 이런 시골에 이렇게 멋진 장소가 있구나.. 싶어서 놀라실듯합니다.


참고로 오비히로는 워낙 놀데가 없어서 주말에는 사람들이 이곳까지 열심히 찾아옵니다.^^;





빨려들어가듯 위의 길을 걸어가면 마지막에 이렇게 큰 대작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장소에 따라서 자연광으로 작품을 즐길수 있도록 해 놓았습니다. 숲과 미술을 함께 즐길수 있는 장소. 또 곳곳에 벤치를 놔서 앉아서 한참을 미술작품과 숲을 즐길수 있습니다.


이 곳은 평소(특히 평일)에 사람이 많지 않아서 오롯이 혼자만의 시간을 지내시고 싶은, 힐링 하고 싶은 분들에게 최고의 장소입니다.





건물과 건물 사이를 산책하는 부모님. 오비히로는 일본내에서도 맑은 날이 많아서 이렇게 밖에서 산책을 즐기기 좋습니다.





相原求一朗美術館 아이하라 큐이치로 미술관. 역시 홋카이도를 그리던 화가의 미술관입니다. 홋카이도의 설산을 구경할수 있습니다.




인상적이던 장소. 미술품을 구경하는 의자는 미술관에서 자주 보지만, 창밖을 바라보게 배치된 의자, 미술관에서 보신적 있나요?




의자에 앉아 밖을 바라보니, 이렇게 홋카이도의 가을이 끝나가는구나하며 아쉬워했습니다.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비가오면 비가 오는대로, 봄은 봄대로, 여름은 여름대로, 단풍때는 단풍대로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미술관입니다. 



 나카사츠나이 미술촌 정보


영업시간 


4/28~9/25 10:00~17:00

9/26~10/16 10:00~16:00


겨울은 영업하지 않습니다.


입장료


숲을 거니는 것은 무료입니다.

건물을 보시는 것은 최소 500엔부터 전관 다 보시는 권은 1200엔까지.


가시는법 


차로 가시는법 : map code 396 634 146 ( 오비히로에서 고속도로 타시고 가시면 됩니다. 무료입니다. ) 


버스로 가는 법 : 오비히로 역앞 버스정류장에서 "[十勝バス]広尾線" 를 타시고 65분 가시면 됩니다. ( 버스비 : 910엔 )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