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홋카이도/홋카이도이야기

겨울철 홋카이도 눈밭에 대해(후라노/비에이/니세코 등등)

눈보러 홋카이도 가기





안녕하세요. 수우판다입니다. 8년간의 장기간 홋카이도 생활을 드디어 완전히 끝마치고 한국으로 귀국했습니다. 오는 길에 눈이 와서 결항되고 1박2일을 생고생을 하고 왔습니다..ㅠㅠ(관련 글 : http://hokkaido.tistory.com/263 ) 


오늘은 꼭 드리고 싶은 말을 드리려고 합니다 쓸까말까 생각 많이했는데 (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을까봐 ) 굳이 적어봅니다. 겨울에 홋카이도 눈밭 보시러 오시는 분들이 많을 줄 압니다. 그중 눈밭을 보러 "후라노 비에이" 를 중심으로 많은 분들이 가십니다. 눈 이야기 나오면 꼭 후라노 비에이 지역이 추천받기도 하고요. 


이 이야기를 홋카이도 도민 출신/ 혹은 홋카이도에 오래산 친구들에게 하면다들 의아해합니다.


 "왜 눈밭을 보러 후라노 비에이까지 가지?? "


눈밭은 홋카이도 곳곳에 있습니다 후라노 비에이지역은 관광업을 농업만큼 중심사업으로 하는 곳이라 홍보를 열심히 해서 그런지 눈밭을 보시러 후라노 비에이 지역에 가시는 분들이 많은데.. 겨울 후라노 비에이는 완전 비수기이므로 영업하는 식당들이나 상점들도 적고 교통편도 매우 불편합니다 눈밭도 굳이 거기서 안보셔도 괜찮습니다.. 



위의 사진은 토야호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삿포로/오타루/하코다테 등 대도시를 벗어나면 어디든 저런 눈밭이 펼쳐져있습니다. 토야호같은 곳은 호수와 함께 근사한 눈밭이 펼쳐져있고, 니세코에는 요우테이잔 이라는 커다란 산과 함께 눈밭이 펼쳐져있고, 오비히로 같은 곳은 평야라 끝도 없이 펼쳐진 눈밭이 보입니다. 



저도 후라노/비에이를 40번은 갔고 그중 겨울에 간게 10번은 넘는데 물론 예쁘지만 다른 곳보다 더 낫다? 고는 말씀드리기 힘듭니다. 후라노 비에이가 삿포로보다 눈밭을 보기 좋은건 시골이어서 그렇습니다. 그러므로 시골이면 다~ 괜찮습니다 겨울철 가시는 분들에게는 니세코나 토마무도 추천드려요. 스키장이 있어서 겨울철이 관광철이라 교통도 후라노 비에이보다 편리하고 니세코의 경우 겨울 위주로 가게 영업을 합니다.


아무곳이나 가도 아름다운 눈밭이 펼쳐져있는 홋카이도, 그야말로 설국입니다. 눈 실컷 즐기다 오세요(폭설은 조심하시구요.)



겨울에 후라노/비에이를 가시게 되신다면

만약 그래도 나는 후라노/비에이 겨울에 가고 싶어! 하시는 분들은 아사히야마 동물원도 같이 가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위치를 보시면 비에이와 아사히야마 동물원이 굉장히 가까우신걸 아실거예요. 차로는 한시간이 걸리지 않는(차로 가시면 30분 내외)걸리는 거리입니다. 그래서 같이 가시면 좋은데요^^


아사히야마 동물원은 홋카이도 뿐 아니라 일본의 동물원을 대표하는 동물원입니다. 특히 겨울의 아사히야마 동물원에서는 펭귄의 산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동물원 안을 30분에서 1시간정도 펭귄들이 걸어다닙니다. 정해진 루트는 있지만 펭귄과 나 사이에 아무런 철책도 없는, 맘만 먹으면 만질수도 있는 거리에(물론 만지면 안됩니다) 펭귄들이 걸어다녀요.


 


특히 눈속에 산책하는 펭귄들을 보면 여기가 남극인가?! 싶을 정도로 귀여워요. 펭귄들을 산책시키는 동물원은 이 외도 가끔 있다지만, 이렇게 눈속을 오랫동안 많은 수의 펭귄을 산책시키는 곳은 아사히야마뿐! 12월말~3월까지 매일 2번 산책을 하니 겨울에 가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홋카이도 눈 볼수 있는 시기에 대한 이야기 : http://hokkaido.tistory.com/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