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홋카이도/홋카이도이야기

럭키피에로 - 홋카이도 하코다테를 상징하는 햄버거맛집

하코다테 명물 버거 럭키피에로

럭키피에로는 하코다테에 있는 햄버거 체인이다.  만들어놨다가 나오는 다른 패스트푸드 햄버거 체인과는 달리, 햄버거 체인임에도 불구하고 그때그때 만들어서 나온다. ( 그래서 주문이 밀릴때는 나올때까지 시간이 좀 걸립니다. 저도 최대 20분까지는 기다린적이 있네요. ) 딱 안와닿으시는 분들이 있다면 뉴욕에 쉑쉑버거가 있듯 하코다테에 럭키피에로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된다.




왜 유명할까?

럭키피에로는 하코다테 사는 사람들에게 절대적인 지지를 얻는 햄버거집인데요. 그 뿐만 아니라 일본 전국에서 유명하다. 여러가지 전국 음식점 랭킹에서 1위를 차지한 전력이 있다. 왜 햄버거집이 이렇게 유명해진 걸까?

1. 지역 생산물을 사용한다

 고기와 쌀은 홋카이도 산을 사용하고, 채소등은 하코다테에서 나는 것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2. 하코다테 지역 이외에는 점포를 내지 않는다. 

 워낙 유명하고 하코다테 지역 외에도 팬들이 많다보니, 다른 지역(도쿄나 홋카이도 타 지역)에 점포를 내달라고 하는 제의도 많은데 절대 하코다테 지역 외에 점포를 내지 않는 것이 매력포인트. 그렇다보니 하코다테 사람들은 자신들의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체인이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게 되고, 관광객들은 "다른 지역에서는 맛볼수 없다니!!" 하는 희소성으로 하코다테를 찾아오게 된다. 

그래서 하코다테에 " 럭키 피에로를 먹으러 왔다 " 라는 관광객들이 있을 정도. ( = 그거슨 바로 저입니다... )

3. 가격이 저렴하다

 전세계 누구나 알고 있는 저렴하고 맛있는? 맥도날드 빅맥의 버거 단품이 일본에서 370엔이다. 그러나


위 사진은 럭키피에로를 대표하는 버거 "차이니즈 치킨 버거" 인데 단품 가격이 350엔이다. 즉, 빅맥보다 20엔 저렴하다. 실제로 드셔보시면 우리가 아는 수제버거 퀄리티(혹은 그이상)인데도 불구하고 가격은 맥도날드와 비슷하다는 사실.


4. 맛있다.


 그 자리에서 만들어주기 때문에 우선 바삭바삭하고 따뜻한데다가 깨가 잔뜩 박힌 빵이 아주 일품이다.ㅠ_ㅠ 종류가 여러가지 있는데 종류에 따라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 고 퀄리티에 맛있다.


5.특색있는 메뉴들

 

 일반적인 메뉴도 있지만 위의 사진에 있는 차이니즈 버거(닭튀김에 양상추, 마요네즈를 바른 햄버거) 라던지, 호타테 버거(패주를 튀겨서 넣은 버거), 징기스칸 버거(홋카이도의 명물 징기스칸을 넣은 버거 -> 징기스칸에 대한 포스팅 click ) 등 특이한 맛의 버거를 많이 팔고 있습니다. 


6. 특색있는 매장들



하코다테 전역에 총 17개 매장이 있는데, 각 매장마다 분위기가 다르다. 그래서 17개 매장을 전부 도는 코어한 팬들이 있을 정도. 단순히 매장 분위기가 다른 게 아니라 파는 메뉴도 약간씩 틀린데, 기본적으로 인기있는 버거를 파는 것은 똑같지만, 매장에 따라 생맥주를 파는 매장도 있고, 오므라이스나 카레, 햄버그 스테이크, 피자, 라멘, 교자까지 판매하는 매장이 있다. ( 이쯤되면 뭘 안파는 지 모르겠네..ㅋㅋ) 각 매장마다 뭘 파는지 궁금하신 분은 럭키피에로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 럭키피에로 홈페이지 매장마다 파는 메뉴 소개 click) 



추천 메뉴

럭키 에그 버거



내가 제일 좋아하는 버거 럭키 에그 버거. 330g의 엄청 중량감 있는 버거로 가격은 390엔. 안에 달걀이 들어있고 패티가 들어있고 그 외 토마토나 소스와 다진 양파가 들어있다. 맛은 모스버거의 모스버거와 비슷한 편인데 훨씬 무겁고 꽉찬 느낌. 그야말로 풍부한 맛이다. 딱 한입 먹으면 " 이게 바로 햄버거다!! " 이런 느낌. 우리가 상상하는 햄버거의 최고봉같은 느낌이다. 패티는 부드러운 느낌이라 전체적인 조화가 정말 좋다. 나만 좋아하는 버거는 아닌지 럭키피에로에서 best 2 로 잘팔리는 버거이다. 


이보다 나는 더! 크고 맛있게 먹고싶다 하시는 분들은 스페셜 베이컨 에그 버거를 드셔도 좋을듯. 럭키 에그 버거에 베이컨만 추가된 버거이다. 가격은 480엔.


차이니즈 치킨 버거




350엔. 안에 마요네즈와 양상추, 소스를 묻힌 치킨이 들어간 버거이다. 이 햄버거가 럭키피에로를 대표하는 메뉴이자 가장 많이 팔리는 메뉴이다. 럭키 피에로 사장이 자신의 어머니가 만든 치킨이 너무 맛있길래 빵 안에 넣어봤더니 참 맛있어서 발매하게 되었다! 이것인데 실제로 치킨이 상당히 맛있다.


 아쉬운 점은 치킨이 매우 바삭하면서도 맛있지만 햄버거 안에 들어간 것 보다 따로 먹으면 더 좋을 듯 한 느낌. 조화로운 햄버거의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럭치 에그 버거 드시고, 치킨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차이니즈 치킨 버거를 드시면 좋을듯 하다.



하코다테산 버거



난 정말 잘먹는 사람이다. 지금까지 버거는 내 마음에 안들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추천해드리고 싶은 버거이다. 럭키 피에로에서 가장 유명한 버거 셋(차이니즈 치킨 버거, 럭키 에그 버거, 돈까스 버거)가 다 들어있는, 보통 버거 3개짜리 버거이다. 일일 한정 20개라는데 워낙 커서 ㅋㅋ 시키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생각보다 그냥 사드실수 있다. 가격은 1100엔이고 1880칼로리다. 



TIP

가장 추천하고 싶은 매장

마리나 스에히로점

(사진출처 : 럭키피에로 홈페이지)


럭키 피에로 마리나 스에히로 점은 우선 관광객들이 많이 가는 베이에리어 바로 옆에 있기때문에 관광중간에 가기가 쉽고, 바로 앞에 바다가 있어서 기분 좋게 드실수 있다. 생맥주도 파니 바다보면서 버거랑 맥주를 드시면 좋을듯.


영업시간:AM10:00~AM0:30


위치 




기념품


럭키 피에로는 단순 음식점이 아니라 하나의 관광명소가 됐다. 그래서 컵, 맥주컵, 텀블러, 티셔츠 등등 다양한 기념품을 팔고있다.




나도 귀엽지는 않은 럭키 피에로 자석이지만 ㅋㅋ 간 기념으로 구매했다. 애들이 보면 울것같은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