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17년파리스페인

스페인 기차사이트 renfe 회원가입 방법(에러 및 오류 해결)

스페인 renfe 회원가입 오류


스페인 기차를 타기 위해서는 예약은 필수다. 스페인 패스를 이용하는 등 현지에서 구입하시는 일부 분들을 제외하고는 스페인 여행을 가시는 분들 거의 대부분이 한국에서 사전 구매를 하고 가신다. 여행객들이 이용하는 노선이 마드리드-바르셀로나등 인기 노선이기때문에 좌석이 빨리차는 것은 물론이고 미리 예매해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스페인 기차를 예약하는 사이트는 대행사이트도 있겠지만, 많은 분들이 스페인 철도청에서 운영중인 renfe.com을 이용하신다. 우리나라 코레일과 같은 홈페이지다.


렌페 사이트 첫 페이지. 위의 사진을 클릭하면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이 사이트에서 예약하면 간단한데, 렌페는 악명이 높다. 에러가 자주나고 잘 안된다고.ㅜㅜ 그런 이야기를 자주 들었으나 


훗. 그런건 운나쁜 다른 사람들 이야기지. 난 아니거든? 


하며 건방을 떨었다. 그럴만도 한게 나는 스페인 여행 두번을 하는 동안 렌페를 여러번 이용했으나 단 한번도 에러를 경험한 적이 없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번에는 회원가입 단계에서 막혀 약 한시간을 고군분투 한후 겨우 회원가입에 성공했다. 인터넷에 에러 해결방법이 여럿 나와있어서 수십차례 시도해보았으니 혹시 에러가 나서 이 글에 들어오신 분들은 "모두" 해보시길... 사람마다 달라서 에러나는 이유가 다 다르더라.


우선 회원가입 방법부터 쓰려한다.


*참고로 회원 가입은 필수가 아니다. 비회원으로도 얼마든지 예매가 가능하다. 많은 기차표를 예매하시고 기차표 관리를 편리하게 하실 분들이나, 혹시 모를 구입했을때 나는 오류때문에 불안한 분들에게 가입을 추천드린다.


왜냐하면 가입 자체가 고행길이니^_^;;




1. 위 사진의 빨간색 동그라미 쳐져있는 곳을 누른다.


2. registar 를 눌러준다. 참고로 스페인어나 영어나 다 순서는 같다.



3. 필드를 채워준다.



4. 맨 마지막 체크박스를 체크해주고 빨간색 버튼을 눌러준다.



5. 위의 화면이 보이면 가입 성공!


오류 해결하기


인생이 이렇게 쉽게만 갔으면 얼마나 좋으련만 위의 화면이 보이지 않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4번 항목까지 다 잘했는데! 난 틀린게 없는데! 4번항목에서 빨간 버튼을 누르면 이유도 안알려주고 에러 화면이 뜬다 -_-; 


이때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번 시도를 해보았는데 내가 시도했던 것들을 소개해드린다.


1. 이메일 바꿔보기 ( 때때로 일부 다음 메일등이 안된다고 하여 네이버 지메일등 여러가지로 시도. 결과는 실패. )

2. 크롬으로 해보기 ( 난 원래 크롬으로 했으므로 익스플로러로 도전. 실패.)

3. 렌페 홈페이지에서 영어로 가입을 시도했었는데, 안되면 스페인어 화면에서 가입을 해보라는 조언을 받아 스페인어 화면에서 가입(가입방법은 위와 같다... 그러나 역시 실패.)

4. ip 우회를 해서 스페인 ip로 하거나 정 안되면 유로존 ip로 가입해보기. ( 젠메이트등 여러가지 사용하시는 듯 한데, 난 내가 원래쓰던 ip우회 프로그램을 써서 독일 ip와 오스트리아 ip로 했으나 실패 )

5. 다른 컴퓨터를 써서 해봐라 ( 남편 컴으로 했으나 실패 )

6. 비밀번호를 영어 대분자나 소문자, 기호를 전혀 쓰지않고 영어 소문자로만 가입해봐라 ( 성공! )


이런 여러가지 방법을 거쳐 가입을 했다. 여러분이 가입하실때 뭐가 문제인지 모르지만 위의 방법을 다양하게 시도해보시믄 좋을듯 하다. 


+ 재밌는...이야기...?


이 글을 다시 적으려는데 에러 화면 캡쳐가 없어 대충 다시 남편 이름으로 가입을 시도했다. 일부러 에러 화면을 보려고 지메일/익스플로러/ip우회 하지않고, 비밀번호도 영문자 소문자 섞어 썼는데 그냥 가입이 되버렸다.


정말 안되시면 좀 기다리시다가 몇시간뒤 다시 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하다...


허무한 포스팅...;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