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먹고 여행하고 사랑하라

영국 맨체스터 아리아나 그란데 콘서트 폭탄테러 폭발 뉴스정리 본문

여행정보

영국 맨체스터 아리아나 그란데 콘서트 폭탄테러 폭발 뉴스정리

수우판다 2017.05.23 14:57

맨체스터 자살 폭탄 테러 뉴스정리



안녕하세요. 수우판다입니다. 외국에서 테러가 일어날 때에는 여행가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려 뉴스를 정리해서 올리고 있습니다.지금까지 알려진 내용들을 정리해서 올리고자 합니다. 늘 뉴스를 정리해서 올릴때마다 가슴이 아픈데 이렇게 또 큰 사건이 일어나 가슴이 아프네요.


뉴스는 2017년 5월 23일 오후 2시까지 발표된 정보를 기준으로 정리했습니다. 시일이 바뀜에 따라 정보가 수정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맨체스터 폭발 소식을 전하는 cnn



테러 뉴스 간략 정리



  • 테러는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맨체스터 아리나의 외부에서 5월 22일 열린 미국 팝가수 "아리아나 그란데"의 콘서트의 끝무렵에 일어났습니다. 
  • 자살폭탄 테러로 의심되고, 폭탄이 터지기 전, 의심스러운 한 남자가 목격되었다고 합니다.
  • 폭탄 테러범의 시신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발견되었습니다.
  • 현재까지 19명의 사망자와 50여명의 부상자가 확인 되었습니다. 
  • 테러와 관련된 단체는 2017년 5월 23일 오후 2시 현재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여기까지가 밝혀진 사항입니다. 자세한 디테일은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폭탄 테러가 일어난 곳은?  



▲ 영국의 맨체스터


이번 폭발 사건이 일어난 맨체스터는 런던 북서쪽에 위치한 공업도시로, 우리에게는 다른 것보다도 박지성선수가 오랫동안 있었던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관광목적으로 가시는 분들은 많지 않고, 대부분의 한국인 관광객들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시합관전을 위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현재까지 이번 테러로 인한 한국인 피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 맨체스터 아레나


이번 폭탄 테러가 일어난 곳은 맨체스터 외곽부에 위치한 맨체스터 아레나로 2만여명의 관중이 들어갈 수 있는 공연장입니다. 참고로 폭탄이 터진 곳은 아레나의 안이 아니라 외부였습니다.


 터진 시간도 콘서트가 끝난 직후였기때문에, 콘서트를 보고 돌아가려던 관객들과 관객들을 데리러 온 사람들이 피해를 많이 봤습니다.



아리아나 그란데는 누구?



▲ 아리아나 그란데 

(출처 : 아리아나 그란데 인스타그램 @arianagrande)


아리아나 그란데는 1993년 출생의 미국의 팝가수입니다. 어린 나이에 데뷔해 엄청난 히트를 친 팝가수로, 팝에 관심있으신 분들에게는 매우 누구나 알 정도의 가수고 관심이 없으셔도 노래 들으시면 " 들어봤다~ " 할정도로 요즘 대세인 가수입니다.



▲ 그녀의 노래 problem (피쳐링 이기)


아리아나 그란데의 팬층은 대부분 10대. 이번 콘서트에도 많은 10대들이 갔고, 그래서 많은 피해자들이 10대 소년 소녀들이거나, 자식을 데릴러온 부모님들이어서 더 안타깝습니다.


왜 아리아나 그란데의 콘서트가 타겟이 되었는가? 에 대해서는 미국 가수여서라는 루머도 있고, 단순히 소프트 타켓이었기때문이라는 이야기도 있지만 아직은 수사중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아리아나 그란데 본인은 무대에서 내려온 이후 폭발이 일어나서 피해는 없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신적 충격으로 앞으로 남은 투어는 취소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상황


  • 다른 미국가수나 미국인이 여는 행사에 관한 테러정보는 아직 없고 수사중이라 합니다.

  • 맨체스터의 Royal Royal Infirmary Hospital 는 폭발 관련 환자만 받기위해 일반환자를 받지 않고있습니다.

  • 맨체스터 아리나 근처의 맨체스터 빅토리아 역이 현재 폐쇄중.


영국은 유럽 나라중에서는 비교적 테러에서 안전하다고 여겨져왔습니다. 유럽에서 최근 일어난 많은 테러가 프랑스, 벨기에, 터키등에 집중되어 있었고, 2005년 런던 지하철 폭탄 테러 이후 10년이상 영국에는 테러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비교적 테러에서 안전하다고 여겨졌던 영국이 테러에 당하면서 충격이 크네요. 특히 최근 일어난 유럽의 일련의 테러들이 소프트 타켓, 즉 정부기관이나 관련 공공기관이 타겟이 아닌 전혀 상관없는 민간인이 타겟이 되면서 누구도 안전하지 않다는 불안감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유럽여행, 괜찮을까? 


유럽여행 가도 될까? 라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압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이미 다른 포스팅(유럽여행 테러 위험할까? 포스팅 바로가기 click)에 자세하게 적었지만 아직까지 수많은 유럽테러속에 한국인 피해는 거의 없었습니다.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여행자가 테러에 휘말일 가능성은 적겠죠. 하지만 0%는 아니고, 테러가 일어나면 피해를 입지 않아도 대중교통 통제나 분위기가 험악해지는 등 2차적인 영향을 받을 가능성은 있다는 점 염두에 둬주세요.

이번 테러는 10대 피해자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 또 직접적인 피해를 입지 않았어도 그 자리에 있던 많은 학생들이 트라우마를 겪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쪼록 사망자가 더 늘지않고 조속히 잘 해결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RIP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