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세계 슈퍼탐험

일본 보통 슈퍼 에서 파는 한국 음식, 한국 식품들

 

 

 

 

 일본에서 오래 살다보니 한국 음식 조달해먹는 것도 나름 요령이 생겼어요. 라면종류는 이 슈퍼에서, 조미료 종류는 저 슈퍼에서, 그리고 이런건 인터넷주문.. 이렇게 말이죠. 사실 도쿄에 산다고 하면 신 오오쿠보만 가면 진짜 별걸 다 구할 수 있다던데, 제가 사는 홋카이도의 시골동네에서는 쉽지 않은 일예요. 그나마 한류가 인기를 끌고, 한국 음식이 여러종류 인기를 끌고 해서 많이 좋아졌지만요.

 

 오늘은 일본의 진짜 보통 슈퍼, 그러니까 수입 제품들을 거의 팔지않는 일반 사람들이 가는 슈퍼에서 어떤 한국 식품을 파는 지 알려드릴려고 해요. 우리나라로 치면 이마트나 이런 곳이 아닌, 집앞에 있는 슈퍼중에 좀 큰 슈퍼(정육점 들어가있는 정도의 사이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야말로 정말 평범한 일본 사람들이 가는 곳입니다. 저녁 5시 6시만 되면 주부들이 몰려와서 저녁식사를 위한 장을 보는 그런 슈퍼예요.

 

 비교를 위해서 말씀드리자면, 정말 수입제품들은 많이 팔지 않고, 외국에서 수입해오는 외국 음식은 파스타라던지 잼같은 아주 일반적인 식품들만 들어와있는 곳입니다. 때문에 많지 않은 한국 식품들이 들어와 있어요. 그러니까 정말 정말 보편적인 것들만 들어와있답니다.  

 

 

 참, 일본에서 만든 한국식 음식은 제외했습니다^^ 예를 들어서 일본에서 만든 순두부찌개 양념. 이런것들이요. 한국이 원산지인 것들만 한번 모아봤어요.

 

 

술종류


 

 

 

 

막걸리!

 일본에서 막걸리 열풍이었다는 거는 언론에서 이미 여러번 다뤘지라 아실거예요. 이제는 그 열풍이 좀 지나간 느낌이지만, 막걸리는 이미 일본에서 일반적으로 많이 퍼진 느낌이예요. 일본어로는 막코리 라고 하는데, 위에 사진 보시면 왼쪽은 일본 회사 산토리에서 만든 것이고 오른쪽은 진로에서 만든것. 하지만 둘다 원산지 확인하니 한국이더라구요. 특이한 점은 냉장보관 안해도 괜찮다는 점. 가격은 4000원 정도랍니다.

 

 

 

 

 

 

 일본에서 한국술? 하면 많이 말하는 그 이름. 경월.(일본어로는 쿄게츠) 한국사람들에게는 좀 생소한 이름인데 바로 그 정체는 한국소주. 한국에서 만들어진 소주인데, 일본회사(산토리)가 한국에 발주해서 만드는 술입니다.

 

 

 요~기 대한민국이란거 보이시죠? 한국 소주중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답니다.

 

 

 원래 맛없기로 유명한 쿄게츠였는데, 요즘은 엄청 인기가 많아졌어요. 왜냐면 위의 사진처럼 젤 왼쪽 매실, 두번째 귤, 세번째 아세로라, 네번째 유자맛이 나왔는데요.

 

 

처음 인기 끌기 시작한건 아세로라 였는데.. 진짜 신기한게, 소주 냄새가 안나요. 소주 도수인데, 제가 제일 싫어하는 소주 냄새가!! 안나요!! 그냥 향긋~한 아세로라 맛만 납니다. 달지는 않은데 향이 좋아서 마시기가 쉬워요. 예전에는 마시기 힘든 느낌의 한국소주가, 이 아세로라 맛으로 인해 여자들도 접하기 쉬운 느낌으로 변했죠.

 

 

 

 물론! 한국소주 하면 유명한 진로도 있어요. 지금도 제 일본친구들은 한국인들은 진로만 마시는 거 아니냐며 묻는 친구들도 많음.(아니라고 답하기 힘들다 ㅋㅋ 참이슬의 인기를 생각하면.. )

 

식품종류


 

 

 예전엔 없었는데 요즘 인기가 많아졌는지 들어온 태양초 고추장. 예전에는 인터넷으로 시키든지 부모님한테 말해서 부쳐달라고 했어야해서 불편함이 많았는데, (고추장을 팔긴 팔아도 일본식으로 일본에서 만든 것밖에 저희 동네에서는 안팔았거든요) 요즘은 이게 생겨서 편해요. 가격도 200g 2000원정도라 엄청 비싼건 아니라서 더더욱!

 

 

 

 신기한게.. 몇년전까지만 해도 신라면이 있었는데 잘 안팔렸는지 저희동네 슈퍼에서 사라지고 요즘은 이 사리면! 즉 한국말로 오뚜기 라면사리면이 들어왔어요. 일본은 겨울에 나베(전골)을 다같이 모여서 먹는데, 요즘에 이걸 넣어서 먹는 사람들도 많아졌어요.

 

 

 

 그리고 일본인들이 진~짜~좋아하는 김. 한국김 진짜 좋아해요. 예전엔 한국다녀올때 선물로 많이 사왔는데 이제는 일본에서도 한국걸 많이 팔아서..

 

 

 

 김의 인기에 힘입어서 돌자반도 나왔어요^^

 

 

 

  우리나라 사람들도 그렇고 외국인들도 한국음식 하면 빼놓을 수가 없는게 바로 이 김치! 근데~ 일본에서 파는 김치는 한국 김치랑 맛이 달라요. 한국에서 파는 수입김치(대부분 중국산)김치도 한국 김치랑 맛이 좀 다르다고 하지만, 일본 김치는 아예 일본인들 입맛에 맛게 바뀌어서 전혀 맛이 다르답니다. 그리고 김치라고 해도 대부분은 일본산이예요.

 

 

 가장 싼 김치인데, 저기 보시면 홋카이도생산이라고 적혀있어요. 일본사람들이 김치를 일본거라고 생각한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그건 사실이 아니고 김치 하면 한국거라고 생각해요. 저 위에도 본고장 한국의 맛!이라고 적혀있지요. 그렇지만 이 김치는 홋카이도(일본)에서 만들어졌다는거. 이 김치는 저도 먹어본 적 있는데, 한국 김치에 비해 굉장히 달고, 안맵고, 거기다가 찹쌀풀을 너무너무 많이 넣어서 끈적입니다ㅠㅠ

 

 

 

 짠~ 요김치는 한국에서 만든 김치예요! cj랑 뭐 연합해서 만든 김치라는데!

 

 

 보세요~ 원산지 한국이라고 써있쬬?

 

 아쉬운건 맛은 없어요>_< 캬~ 처음 사왔을때 먹고 너무 맛없어서 깜짝 놀람. 그래서 좀 익혀서 먹었더니 그러니까 좀 낫더라구요. 그~래~도~ 한국김치가ㅠㅠ 요즘은 인터넷에서 파는 종갓집김치를 사 먹습니다ㅠ_ㅠ 한국에서 오래 살아도 김치 먹고 싶을 때 너무 많아요ㅠ_-

 

 

 

 오늘은 일본 시골 슈퍼에서 파는 한국식품들을 만나보았어요~ 저 수우판다는 슈퍼를 진짜 진짜~ 좋아하거든요. 세계여행 다니면서 많은 슈퍼들을 다녔는데, 그 이야기들 솔솔 풀어볼려고 해요. 일본슈퍼이야기도 더 해보고, 또 유럽의 많은 슈퍼 이야기들도 해볼려구요. 관심있으시면 이웃추가 부탁드려요^^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