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홋카이도/홋카이도 축제

홋카이도 삿포로 눈오는 뮌헨 크리스마스 마켓(시장)

 눈이 펑펑 오는 삿포로


 

 

 

 오랜만에 삿포로에 왔습니다. ^^ 삿포로는 홋카이도 중에서도 유난히 눈이 많이 오는 편인데 오늘도 눈이 펑펑 오네요. 오늘은 날씨가 따스한 편이라 눈이 질척질척한편. 여기는 오오도리 공원입니다. 삿포로의 중심가에 있는 공원이죠. 많이들 아시는 눈축제도 이 공원에도 이 곳에서 열립니다.

 

 

 

 삿포로의 상징인 티비탑입니다. 오늘 눈이와서 뿌~옇게.

 

 

뮌헨 크리스마스 마켓이 삿포로로 


 

 

 삿포로는 뮌헨과 자매도시라고 합니다. 그래서 1년에 한번, 12월에는 이 오오도리 공원에서 뮌헨 크리스마스 마켓을 열어요. 유럽에서는 크리스마스 즈음 공원에서 크리스마켓을 여는 경우가 많은데 ( http://hokkaido.tistory.com/74 참조 ) 그 것을 벤치마킹해서 삿포로에서도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립니다. 저도 7년간 홋카이도에 살면서 한번도 와보지 못했던 크리스마스 마켓에 와봤습니다.

 

 

 

  눈축제에 오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눈축제는 상당히 규모가 큰데, 삿포로 뮌헨 시장(크리스마스 마켓)은 규모가 아주 큰 편은 아닙니다. 대신 아주 아기자기 하고 귀엽게 잘 꾸며져 있어요^^  거기다가 뮌헨에서 왔는지, 외국인(?) 산타클로스도 돌아다니고 크리스마스 요정 복장을 한 유럽인분들도 돌아다니시더군요. 귀여워요.

 

 

 

 제가 갔던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일본이 평일인지라 사람은 많지 않고 대부분 관광객들이시더라구요.

 

 

 

 크리스마스 마켓에는 크리스마스관련 잡화들을 팝니다. 아주 아기자기해서 이런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엄청나게 사실지도 몰라요 ㅋㅋ

 

 

 

 저도 여기까지 왔으니 사진 한장 찰칵. 눈이 엄청난 속도로 오는데 사진에도 눈오는게 다 찍혔네요. 밖으로 나오자마자 머리위에 눈이 너무 많이 쌓여서 스카프를 뒤집어 썼더니 왠 아랍여인같은..

 

 

 

 마그네트부터 여러가지 장식품들이 하나같이 너무 이뻐요.

 

 

 

 일본인지라 싼편은 아니지만 품질이 제법 괜찮더라구요.

 

 

 그 뿐아니라 뮌헨 마켓이니까 독일 음식들도 팝니다. 핫와인, 치즈튀김이나 족발등등 독일음식들을 많이 팔아서 즐거워요. 참! 사서 드실수 있는 휴게실도 있답니다.

 

 

 생맥주를 파는데 생맥주도 다 독일 브랜드 생맥주. 여러가지 종류들 생맥주들을 팔더라구요. 잔도 독일사람에 맞춰서. 저 잔은 참고로 주는 거라고 하더군요.

 

 

 

 

 

 

 

 

 

 

 뮌헨 마켓에 왔다는 기념품들도 팝니다. 마그네트 파일, 손수건등등.

 

 

 머그컵들이 깨질것 같아서 못사왔는데 너무 귀여워요. 가격은 우리돈 4500원이라 생각보다 저렴했구요.

 

 

 유럽집들. 프라하때 이런거 몇개 사왔는데, 이건 일본게 아니고 유럽에서 가져왔다고 하네요. 어쩐지.. 프라하에서 본 것들이랑 아주 비슷하더라구요^^

 

 

 

 그 뿐만 아니라 시간에 맞춰 가지면 이벤트도 합니다. 예를 들어서 독일 그림책을 독일 사람이 읽어준다던지(참가 무료), 펠트로 크리스마스 장식 만들기라던지. 보통 주말 낮에 많이 하는데 내년에 오실 분들은 이런거 참가하셔도 재밌을것 같아요.

 

 참고로 굉장히 이 시즌은 관광시즌이라 이런 이벤트에도 외국분들 많이 참가하시니 일본어 잘 못하셔도 부담없이 참가하실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사진에 찍히신 분은 독일분이신데 하늘에서 내리는 쓰레기(=눈) 에 분노하시면서 눈을 치우시더라는 ㅋㅋ 먼곳에서 고생이십니다.

 

 

 홋카이도는 여름이 더 좋긴 하지만 겨울에도 즐길 거리가 많답니다. 크리스마스 즈음까지 하는 이 이벤트도 그중에 하나구요. 아기자기해서 볼것도 많고 사고 싶었던 뮌헨 크리스마스 마켓, 내년에는 여러분도 한번 가보시면 어떨까요^^?

 오늘은 크리스마스입니다. 여러분 좋은 사람들과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이번 한해 수우판다 블로그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년에도 좋은 여행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홋카이도의 다른 크리스마스 이벤트 보러가기 click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