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홋카이도/일본이야기

일본에서 이번 한해 화제가 된 인물들을 한자리에. 카와리하고이타

 

카와리 하고이타?(変わり羽子板)


 

 일본의 전통 놀이로 하네츠키 라는 전통 놀이가 있답니다. 어떤 것이냐 하면 하고이타라는 판때기를 쥐고 배드민턴처럼 공놀이를 하는 전통놀이인데요. 이 하고이타는 놀이 할때쓰는 것 뿐만 아니라 장식을 하기 위해서도 만들기도 한답니다.

 

 그중 한 일본의 업체가 매년 그해의 인물들을 선정해 하고이타 위에 그리는데, 마침 제가 구경을 가게 되서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하고이타 전시^^

 

이번 한해, 어떤 사람들이 일본에서 화제가 되었나 봤더니..


 

 

 여러가지 인물들이 있는데 넬슨 만델라 대통령도 보이고요.  제일 가까이에 익숙한 얼굴이 보이네요.

 

 

바로 빌게이츠. 21년동안 가장 부자였다고 순위에 올랐다네요.

 

 

그 외에도 이번년에 등장한 굉장히 쎈 스모선수의 하고이타도 있구요.

뒤에는 다메요~ 다메다메~ 라는 말로 유명해진 개그맨의 하고이타가 있습니다.

 

 

이번해에 유명해진 사람들 이외에도 이번해, 동계올림픽이 있었기 때문에 동계올림픽 관련 선수들것도 전시가 되었는데요.

 

 

 

 아시아인 최초로 금메달을 딴 아라카와 시즈카..와 당시 인기있었던 아사다마오선수등등. 

 

 

 

 

 

 

 

 

1994년도에 금메달딴 스키점프 선수들.

 

 

 

 그..그런데....

 

 

 이..이건...

 

아사다마오 선수와 다카하시 다이스케 선수인데

이 하고이타 만든 사람이 이 두사람 싫어하나 싶을 정도로 너무 무섭게 만들어놨어요ㅠ_ㅠ

 

 

특히 아사다 마오 선수는 위에서도 영 이쁘지가 않아ㅠ_ㅠ

 

 

그렇다면 이번년 우리나라에서 화제가 된 인물들은 누가 있을까요?

 

단연 새해초에는 김연아 선수가 있을 것이고 ( 제가 격하게 사랑합니다 연아선수)

연말로 가면.. 왠지 조현아 부사장...정도가 생각나네요.

 

일본은 연말에 유행어대상(그해 한해 유행이 된 말들)등등 이러한 일년을 대표하는 것들을 꼽는 일들을 많이 한답니다.

이런건 재밌기도 하고 우리랑은 달라서 신선하네요^^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