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홋카이도/홋카이도이야기

홋카이도 오비히로 맛집 롯카테이 본점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과자집 롯카테이


요즘 롯카테이 관련을 많이 올리는데.. 롯카테이는 과자점으로 저랑은 아무 상관도 없고 ( 상관좀 있었음 좋겠다^^;)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과자점이자 오비히로를 대표하는 과자점이기때문에, 롯카테이(그리고 류게츠)를 빼놓고 오비히로 여행을 말하기가 힘듭니다. 그만큼 두 과자점은 오비히로에 매장도 많이 가지고 있고 레스토랑이나 관광지도 여러개 운영중입니다.





오비히로 시내에 있기때문에 역에서 충분히 걸어가실수 있는 거리.

롯카테는 본점이라고 불리우는 곳이 두곳이 있는데 삿포로와 오비히로 두군데에 있습니다. 실질적인 중심은 오비히로쪽. 대부분의 공장이 오비히로근처에 있습니다.




 2층건물인데 다른 롯카테이 관련 건물과 같이 디자인은 모던하게, 그리고 전반적으로 회화 그림이 많이 걸려있습니다. 롯카테이의 다른 건물들(후라노, 오타루 등지에 있는) 도 모던한느낌의 건물이 많습니다.


1층 매장


1층 매장은 과자를 판매하는 매장입니다. 




하나 팁을 드리자면 롯카테 대부분의 과자는 공항에서 판매중입니다. 집으로 들고가실 과자들은 공항에서 구매하시는게 편리합니다. 가격과 질은 같습니다.



지금은 10월 말 할로윈철이기때문에 홋카이도 어디서나 할로윈 장식과 할로윈 한정 제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일본은 상술의 나라입니다. 발렌타인 데이, 화이트데이는 대표적인 일본이 상업화 시킨 날이죠. ( 일본과 한국을 제외한 다른 나라에서는 발렌타인 데이는 연인들의 날, 화이트데이는 존재하지 않는 날입니다.) 그 외에도 새해엔 복주머니, 벚꽃계절엔 벚꽃제품, 여름에는 여름한정제품, 여름끝나면 할로윈, 그리고 나면 크리스마스.. 

엄청나게 기간한정 제품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오시는 계절이 언제든지 그 계절에 맞는 계절한정 제품들이 나와있으니 일본 오실때는 그런 것을 위주로 보시는 것도 재밌을것같습니다. 


롯카테이는 과자점이고 가격이 전반적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과자 한개에 1000원정도고 케익도 대부분 우리나라 돈으로 2000~3000원정도 하는데도 불구하고 서비스나 분위기는 고급입니다. 가서 구경하시면 점원들이 매우 친절하고 커피도 무료커피가 비치되어있습니다. 심지어 비오는 날은 자유롭게 쓰고 가져다놓으라고 우산까지 비치해놓는 센스.



그렇다면 본점에 와야하는 이유는.. 본점한정 메뉴가 있기때문입니다. ( 대부분 한국에 가져가실수 없고 유통기한이 짧아 현지에서 드셔야합니다) 

위에 보이는 것은 오비히로지점에서만 파는 과자 토카치오비히로하츠 입니다. 아래는 대부분의 점포에서 판매하고 있지만 공항에서는 판매가 어려운 사쿠사쿠파이인데 롯카테에서 제기준 제일 맛있는 과자입니다. 꼭 드셔보세요~ ( 쇼콜라맛이 있고 일반 커스타드 크림이 있는데 커스타드 크림이 맛입니다. ) 


그외에도 케익판매중. 이러한 케익도 공항에서는 판매하지 않고 일부 지점과 삿포로, 오비히로 본점에서만 판매중. 대부분이 200엔대인데 가격대비 매우 맛있습니다. 비슷한 질의 케익이 한국에서는 5000원대에 판매중인 것에 비하면 굉장히 저렴한편.

일본이 싼게 아니라 롯카테이가 특별히 가격이 쌉니다. 또한 오비히로 케익집이 전반적으로 물가가 싸기도 합니다.



기간한정.

가을에는 꼭나오는 호박케익.


2층 레스토랑


2층에 있는 레스토랑. 간단한 음식을 드실수 있습니다. 사진이 이날 너무 잘못찍혔는데 실제로 가면 굉장히 따뜻한 이미지의 느낌좋은 레스토랑입니다.



메뉴





아래 매장에서 파는 일부 인기메뉴들도 같은 가격으로 레스토랑에서 드실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해드리고 싶은 메뉴는 오비히로노모리(오비히로 본점 한정메뉴) 그리고 사쿠사쿠파이입니다.


그 외에도 핫케이크도 맛있고 아이스크림이나 다른 것들도 맛있습니다. 




제가 시킨 유키야콘코(300엔) 진하고 맛있는 아이스크림입니다. 위에 꽂혀있는 과자는 롯카테 대표과자구요.


아래 매장에서도 구입해서 드실수 있지만 위 레스토랑에서도 같은 가격으로 구입해서 드실수있습니다.



한가지 꼭 말씀드리고 싶은건 생일당일날 가셔서 말씀하시면 특별메뉴(무료)와 함께 점원들이 나와서 노래를 불러줍니다. 근데 노래가 너무 퀄리티가 높아서 깜놀.. 오비히로에 생일을 맞이하시는 분들은 꼭 가서 특별한 날 즐겨보세요^^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