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여행기초설명서

호텔 가격비교 사이트 소개, 사용법, 주의점

02-2. 어디서 예약할까


지난 글에서 호텔과 에어비앤비, 한인민박과 호스텔등 숙박업소들을 비교해보았는데, 이번에는 호텔의 가격을 비교하는 사이트들을 소개해드리고자 한다.


본 글은 수우판다가 여행을 하면서 적은 지식으로 적은 글이고, 상황에 따라 예외가 있을 수 있다. 수우판다는 본 글에 나오는 어떠한 업체와도 ( 때때로 내돈주고 이용해 본것외에는) 아무 관련이 없으니 참고하시길. 


호텔 가격비교 사이트


요즘은 세상이 좋아진 지라 물건의 가격비교 사이트가 참 많다. 대표적으로 다나와 같은 곳에 가서 내가 사려는 모델명을 넣으면 어느 사이트가 제일 싼지 비교를 쫙 해준다. 호텔도 어디서 예약하는 지에 따라 가격차이가 조금씩 있는데, 이러한 가격 차이를 쫙 비교해주는 사이트가 여러개 생겼다. 오늘은 아주 대표적인 것 세개만 소개해드린다. 써보시고 더 본인에게 잘 맞는 사이트를 사용하시길. ( 아니면 세 사이트 다 검색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 


1. 트립어드바이저


사진을 누르면 사이트로 넘어갑니다.


이미 블로그에서 여러번 소개한 사이트인데 워낙 외국에서 인기가 많기 때문에 방대한 리뷰를 가지고 있어서 좋은 곳이다. 호텔 뿐만 아니라 맛집등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다. (관련 포스팅 보러가기 click) 후기가 많기 때문에 참고하기 쉽다는 것이 장점이다. 호텔을 정하지 않았을때, 위치만 넣고 후기 비교를 보고 예약하기 좋은 곳.


2. 트리바고


사진을 누르면 사이트로 넘어갑니다.


에릭남이 유행하는 사이트로 유명한 트리바고(ㅋㅋㅋ거꾸로 에릭남만 보면 트리바고가 생각난다는 분들이 있을 정도로 cm이 케이블에 자주 나온다. ) 내 경험상 가장 직관적으로 이용하기 쉬운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는 나는 자주 사용은 하고 있지만 검색하다보면 좀 복잡한데, 트리바고는 검색이 간단하다.


3. 호텔스 컴바인


사진을 누르면 사이트로 넘어갑니다.


아마 tvn 프로 신서유기의 ppl로 유명할 호텔스 컴바인. 역시 트리바고와 큰 차이는 없다.


호텔 비교 사이트 이용시 주의점


사실 저 세개 사이트는 큰 차이가 없다. 사이트를 이용할 때 주의사항이 더 중요하다..


1. 같은 방이어도 조건이 다를 수 있으니 주의


같은 디럭스 룸인데 이 사이트가 훨씬 싸네? 하고 바로 예약하지 말고 조건을 꼼꼼히 보시길. 예를 들어 전날까지 취소 가능인지, 아니면 예약 즉시 취소 불가인지(여행의 경우 언제나 일정변경은 생길수 있으므로 같은 가격이면 취소가능이 좋다. ) , 조식은 포함인지 불포함인지, 뭔가 다른 특전이 포함되어 있는지 아닌지등을 확인해보고 예약하시길.


2. 일부 사이트에서는 예약 취소를 당할 수도 있다


호텔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저렴한 가격을 보고 예약을 했는데 갑자기 예약 취소 메일이 날라온다던지 현지에 가면 방이 없다던지 하는 경우가 후기로 가끔 올라옵니다. 너무 저렴한 가격일 경우 결제후에 호텔에 한번 더 확인 메일 보내보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 특히 중국계사이트들이 이런 문제가 많다고 합니다. )


3. 호텔 가격비교 사이트의 최저가가 반드시 가장 최저가는 아니다.


호텔 가격비교 사이트는 호텔 예약 사이트들의 공개되어있는 가격만 비교해주기때문에 때때로 나오는 회원 특가나 쿠폰을 써서 받는 특가등은 검색이 안됩니다. 따라서 그보다 싼 가격도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4. 호텔 가격비교 사이트는 예약에 책임이 없다.


예를 들어 다나와에서 검색을 해서 티몬에서 물건을 샀을 경우, 물건 판매의 책임은 티몬이듯, 호텔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서 호텔 예약 사이트에서 예약을 한 경우에는 호텔 예약사이트의 책임입니다. 예약이 잘못되거나 환불, 변경등을 하시려면 가격비교 사이트가 아닌 예약 사이트에서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