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먹고 여행하고 사랑하라

홍대 팬케이크 맛집 - 버터밀크 카페 본문

한국여행/한국맛집

홍대 팬케이크 맛집 - 버터밀크 카페

수우판다 2017.05.12 15:32

버터밀크

요즘 팬케이크 중독자처럼 팬케이크만 찾아다니고 있다. 무슨 도장 깨기 하는 것처럼 팬케이크 카페들을 찾아다니고 있는데 오늘 소개하는 곳은 홍대에서 유명한 팬케이크 집.

▲버터밀크

친구랑 버터밀크에 가기로 했는데 친구가 " 음~ 9시20분에 만날까? " 해서 깜놀. 알고 보니 버터밀크는 10시 개점인데 9시 반전에 가서 줄을 서지 않으면 최소 2~3시간 대기가 있다고 했다.

평...평일인데 괜찮지 않을까? 생각했으나 우선 도전하기로. 그런데 정말 9시반에 가기 잘했다 ㅋㅋㅋㅋ 

버터밀크가 여는 시간이 10시인데 내가 정확히 평일 오전 9시 22분에 도착했는데 내가 첫번째가 아니다. 두번째.

버터 밀크에 가시는 분들을 위한 안내

▲개점 30분전인데 저 줄...


1. 주말 피하시길 


평일이라도 위 사진처럼 굉장히 줄이 길기때문에, 주말은 3~4시간 기다리는 것은 기본이라 함.


2. 아침 9시 반전에 줄서자.


개점시간이 10시. 9시 30분전쯤 가면 대충 가게 열고 바로 자리에 앉을 수 있다.


▲좁은 내부


3. 최소 줄서는 시간 2시간...


저 개점시간에 맞춰가지 않으면 최소 2시간 기다리게된다. 

버터밀크는 테이블이 6개 밖에 없기때문에, 처음 6팀이 들어가버리면 다른 사람이 나오는 걸 기다려야한다. 그뿐만이 아니라 팬케익 굽는데 시간이 엄청 걸리기때문에 입점해서도 시간이 꽤 걸렸다. 나는 가게 열고 바로 자리에 앉았고, 세번째로 주문 했는데도 불구하고 음식이 나온게 가게자리 앉고 나서 40분후. 개점 하고 들어오신 분들 중에 우리보다 늦게 들어오신 분들은 팬케익이 나온게 한시간후였다...(결국 아침 일찍 줄을 서도 팬케익 만날때까진 최소 한시간정도 걸린다...)


4. 1인 가능, 4명이상 불가능


가게가 작기 때문에 4명이상 테이블이 아예 없다. 3명이면 2명 테이블에 셋이 앉는 형태가 된다. 그래서 4인이상은 아예! 입장이 안된다 ;_; ( 둘둘씩 먹으면 가능하지만... ) 혼자가는건 문제없는듯. 혼자 오신분들도 꽤 있었다.


(하긴 아침 9시부터 가서 먹자고 친구 설득하는게 어렵긴 해... )


5. 가게 들어가도 오래걸림


위에 썼지만 들어가서 세번째로 주문했는데 40분 걸렸다. 최소 20분은 걸린다는 듯... 내가 가본 가게중에 회전율 이렇게 낮은 가게 처음본다. 



▲ 버터밀크 팬케이크 단품 5800원


버터밀크 팬케이크. 우리는 두명이 갔는 지라 단품 하나 세트 하나를 시켰다. 세트 시키면 음료 1000원이 할인 되기때문에 참고하시길. 


버터밀크 팬케익은 수플레 팬케익은 아니고 우리가 생각하는 팬케익이 더 폭신하고 더 두꺼운 느낌. 처음에는 폭신~한 맛이 먼저 오고 나중에 버터의 풍미가 확 퍼진다.


위에 시럽을 뿌려주지만 많이 달진 않고 조금 달달~한 정도. 


 

▲ 리코타 치즈 팬케이크 세트 + 소세지 추가 8800원 + 2000원


세트하면 팬케익과 함께 샐러드 + 매쉬드 포테이토 + 스크럼블 에그 + 베이컨 이렇게 같이 나온다. 우리는 소세지를 추가해서 먹었다.


소세지는 탱글탱글 했지만 굳이 2천원 내고 추가해서 먹을 필요는 없을 듯한 느낌? 그냥 맛있는 소세지이다. 베이컨은 얇아서 그냥 그랬고 샐러드, 매쉬드 포테이토는 평범. 기본적으로 팬케이크 말고는 막 엄청 맛있는 구성은 아니다.


그렇다고 단품만 시키기도 그렇고, 2000원 추가해서 세트 시키는게 가성비는 좋을 듯함.


리코타 치즈 팬케이크는 식감이나 모양은 버터밀크 팬케이크와 같은 느낌인데, 버터 밀크 팬케이크는 먹고 마지막 향기가 버터라면 리코타 치즈 팬케이크는 치즈향이 난다. 


나는 개인적으로 버터밀크가 맛있었는데, 치즈 좋아하시면 리코타도 좋을듯. ( 더 유명한 거는 리코타 치즈 팬케이크니 참고하시길. )





▲ 꿀딸리요 7000원


내 개인적으로 팬케이크보다도 맛있었던 꿀딸리요.


딸기에 리코타치즈 꿀과 요구르트를 얹은 느낌인데 맛이 상상이 안가실테지만 딸기 위에 엄!!!청!!!!! 맛있고 꾸덕한 연유를 얹어먹는 느낌이다. 생각보다 과하게 느끼하지 않고 과하게 달지 않고 너무 맛있었다. 여기서만 먹을 수 있는 메뉴인게 단점.


그리고 11월~5월 한정메뉴라하니 드셔보고 싶으시면 얼른 가보셔야할듯.




가게명 

 butter milk

 영업시간

 10~18:00

 주소

서울 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30 

 역

홍대입구역 

 전화번호

 070-4157-1030




   



저작자 표시
신고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