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tip

유럽의 맛집 찾기, 어떻게 하면 맛있는 집을 찾을까? 트립어드바이저

 한국 인터넷에 없는 맛집 찾기



 이제는 한국 사람들이 진짜 안가는 나라 없이 많이 다는 느낌이다. 하긴, 수우판다도 일본의 변방인 홋카이도에서도 깡시골인 오비히로에 살고있으니까ㅠ_- 그래서 많은 정보가 우리나라 다음, 네이버에서도 떠돌지만, 왠지 한국 사람들 잘 안가는 맛집에 가고 싶다! 이런분도 많으실 것! 


 그런 분들이 참조하시면 좋은 사이트. 바로 트립어드바이저.


 이미 많이 아시는 분들도 많은 사이트지만 영미권 관광객들이 남기는 평가 사이트다. (블로그가 주류인 우리나라랑은 달리, 영미권, 일본등에서는 이러한 평가를 남기는 사이트가 많다. ) 아래 사진을 누르시면 관련 사이트로 넘어간다.


 


 기본적으로 현지 투어, 음식점, 호텔등등의 방대한 사람들의 평가를 담고있다. 물론 100% 관광객이나 현지인들이 썼다고는 할수 없지만 ( 사람 심리상 업자들도 좀 참가하겠지? ) 워낙 평가가 다양하기때문에 많은 도움이 된다. 참고로 한국어 사이트가 있지만, 자동번역을 쓰고 있어서 조금 어색한 한국어로 보실수있다. ( 물론 영어로도 보실수 있다) 





 음식점을 누르셔서 가려는 도시(혹은 있는 도시)를 적어넣으면 검색 가능!




 이렇게 순위별로 음식점이 나온다.





  음식종류별로 나눠서 볼수도 있기때문에 편리하다. 1위하는 음식점을 눌러서 들어가보면 



 이용자들이 올린사진과 음식 종류, 웹사이트나 주소, 전화번호등 여러가지 종류들이 잘 정리되어있다. 








조금 번역이 어색하지만 대충 가게에 대한 인상을 알기에는 충분하다.



단, 트립어드바이저에 올라오는 집들이 다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맛집은 아니다. 유럽에서는 영어국가가 영국이 유일하다. 그 외의 나라들은 영어를 사용하지 않는다. 일부 국가(네덜란드등..) 을 제외하고는 영어를 거의 못하는 곳도 한둘이 아니다. 트립어드바이저는 영어 사이트. 때문에 영어권 관광객들이 가보고 남기는 후기가 주류이다.


 따라서 영어가 좀 잘 통하는 가게, 비교적 접근성이 좋은 가게, 맛도 글로벌한 가게가 많으니 참고하시도록. 

 

 

<트립어드바이저 선정 피렌체 레스토랑 포스팅 보러가기 click>